전영선 K엔터팀장 퇴준생들(퇴사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는 페이스북 그룹이 있다.
취득세는 440만 원으로 변동이 없다.비조정대상지역에서 3주택을 살 때 취득세율은 8%지만 2주택 세율(1∼3%)을 적용받게 된다.
최동수 기자 firefly@donga.10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1·10 공급대책을 토대로 본보가 김종필 세무사에게 시뮬레이션을 의뢰한 결과 소형 주택(수도권 6억 원.공시가격이 올해와 내년이 같다고 가정하고 계산한 결과다.
기존 종부세율은 3주택 이상부터 중과세율(최대 5.아파트 포함)은 소형 주택과 달리 종부세를 산정할 때 기존 1주택자라면 1가구 1주택 특례를 적용해 추가로 주택을 매입해도 1주택자와 같이 12억 원을 공제한다.
비조정대상지역은 1주택과 2주택의 기본세율(1∼3%)이 같기 때문이다.
소형 주택을 매입하면 공제 금액은 9억 원으로 유지된다.국내 증권사를 통해 해외에 상장된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하는 것도 안 된다.
주식처럼 사고팔수 있어개인투자자들 자금 몰릴 가능성… 美증권위장 투자 위험 주의해야 11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지원센터 전광판에 비트코인 시세가 표시돼 있다.투기서 ‘투자 대상으로]美증권위.
겐슬러 위원장은 가상자산에 대한 SEC의 엄격한 규제는 계속될 것임을 시사하며 오늘 위원회의 결정은 증권이 아닌 비트코인을 보유한 ETP에 국한된 것이라며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연계 상품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경고했다.1만개로 피자 2판 첫 실물거래… 美정부도 최소 21만개 보유금융위 국내선 비트코인 현물 ETF 투자-중개 모두 위법소지 구독 신아형 기자 abro@donga.